[Dreamer] 2016년 정보처리기사 필기 후기

by Dreamer

   Dreamer's Story
안녕하세요. 꿈머입니다.
3월 6일에 있었던 기사 자격증 시험 잘 보셨나요? 저도 정보처리기사 필기를 준비하고 시험을 보고왔습니다. 1월은 토익에 집중하고 2월 한달은 정보처리기사에 몰입했습니다. 힘들긴 했지만 역시나 영어보단 컴퓨터 공부가 확실히 좋습니다.

기출 문제만 열심히 풀어도 어느 정도 합격이 가능하다던 정보처리기사 필기 시험이지만 최대한 이론을 놓지 않고 계속 정리하고 또 정리했습니다. 이해를 하기 위해.. 비전공자의 설움을 이겨내기 위해...

17년부터 정보처리기사 시험의 출제 기준과 방식이 변경되기 때문에 올해 문제가 좀 난해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서 암기보다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하나하나 다 보려고 하니 양이 엄청 많더군요.


그리고 시험 1주일 남기고 기출문제를 열심히 풀었습니다.
매년 기출문제를 뽑아서 풀진 않고 "이기쥬히"님이 정리하신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이기쥬히의 이기라이프 블로그 : http://bbobbox100.blog.me

기출 문제를 유형별로 따로 정리하셨는 데 이론 공부하고 문제를 풀어보니 확실히 어떤 문제가 어떻게 나오는 지 알 수 있고, 매번 출제되던 문제는 거의 암기가 되더군요. 시험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보시면 효과가 좋으실 듯 합니다.

그리고 이번 16년 1차 필기 시험을 보고 느낀 점은 확실히 문제 유형이 새로워지고 있는 게 느껴집니다. 시험을 보면서 "오...새롭다..", "오 못보던 내용이네..", "와 문제만 외웠다면 힘들었을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계속 들더군요. IT 분야에 있는 필수자격증이기 때문에 최신 기술/최신 동향 문제와 내용이 점차 섞이는 것 같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조금씩 섞이는 듯합니다. 제가 공부를 덜해서 처음 보는 것일 수도 있구요. 하하..그래도 가답안을 가지고 채점한 결과...답안지 이상이 없다면 필기는 합격할 것 같습니다. 실기도 합격해서 후기를 남겨야겠네요.

자격증 준비하시는 분들 힘내시고 화이팅하세요!!

HAVE A NICE DAY!